[현대모비스] 2021 현대모비스 연구장학생 선발(~8.17(화) 오전 10시)
■ 선발 대상 (21년 9월 기준)
▪ 석사 : 1~3학기 재학생
▪ 박사 : Coursework 수료 이후 2년 이내 재학생
(Coursework 수료기준: 성적표 상 학점이 더 이상 기입되지 않는 시점)
■ 기본 요건
▪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치셨거나 면제되신 분
(박사 지원자의 경우 전문연구요원 편입자 지원 가능)
▪ 학부성적기준 평점 'B’ 이상이신 분
▪ 해외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신 분
■ 지원방법
▪ www.hyundai-scholar.com 온라인 지원
※홈페이지 상단의 '지원하기’ 탭의 ‘지원서 작성’ 클릭
■ 서류접수
▪ 2021년 8월 2일(월)~17일(화)오전 10시 마감
■ 전형계획
▪ 서류접수 ▶ 면접(인성검사) ▶ 합격자 발표
※각 전형별 세부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전달 예정
※화상면접 실시
■ 모집전공
▪ 이공계
■ 모집분야
직무 | 분야 | 세부직무 |
전동화 | 전력변환 | ▪ 컨버터 디지털 전략제어 알고리즘 설계 ▪ 컨버더 제어, 고장 진단 및 보호 로직 설계 |
전력변환 | ▪ HEV/EV 인버터/모터 제어로직 SW 설계 ▪ 인버터/모터 제어, 고장 진단 및 보호 로직 설계 ▪ 전원 시퀀스 제어 및 차량 협조 제어 로직 설계 ▪ 인버터 SW 요구사양/구조설계/요구사양 검증 |
구동시스템 | ▪ 4륜 인휠모터 차량 제어로직 설계 및 성능 개발 (전후/좌우 동력분배, 토크벡터링, TCS/ABS) ▪ 인휠모터 시스템 및 차량단위 failsafe / fail operation 시나리오 개발 |
전장 | 시스템 플랫폼 | ▪ OS(RTOS, 리눅스)/디바이스 드라이버 등 임베디드 SW 개발 ▪ CPU 및 메모리, 오디오 DSP, 비디오 어플리케이션 회로설계 및 전원 회로 설계 ▪ 고속 신호 검증 및 EMC 디버깅 ▪ MCU AUTOSAR 플랫폼 개발 |
AV | ▪ 딥러닝 기반 다중 객체 추적/영상처리 광원인식/후처리/3D 영상인식 알고리즘 개발 ▪ 딥러닝/머신러닝 기반 레이더 데이터 분석 및 처리, 레이더 환경 인지 로직/Tracking 로직 개발 ▪ 자율주행 센서퓨전 알고리즘 및 센서환경 인지 알고리즘 개발 ▪ 전방카메라 기반 차로유지제어 및 경고로직, 제어로직 개발 ▪ 라이다 센서 시스템/광학/구동스캐너/전자부 개발 ▪ 레이더 임베디드 SW, AUTOSAR 기반 Application SW 개발 |
IVI_HUD | ▪ 홀로그래픽 AR-HUD, 알고리즘 개발 및 최적화 ▪ 차량통신 MCU SW 및 AUTOSAR SW 개발 |
IVI_음향 | ▪ DSP 기반 음향 시스템(차량실내 공간음향 디자인, 사운드 효과, 소음제어 등)개발 |
시험평가 | ▪ 자동차 보안 성능 및 방어대책 검증 ▪ 차량 내/외부 통신 네트워크 및 통합제어기 SW 자동화 평가 ▪ C/C++ 코드 변경에 따른 영향도 의미 분석 기법 개발/적용 ▪ 코드 기반(WhiteBox) FIT 테스트 케이스 설계 및 환경 개발 ▪ SIL 기반 검증 자동화 구축을 위한 시뮬레이션 SW개발 ▪ 자율주차시스템 HILS 평가 및 3D 가상 주차 환경 기반 인식 평가 |
샤시안전 | 자계설계 | ▪ 자율주행 리던던시 제동부품(iMEB, VEB, RCU)의 핵심부품인 모터의 전자계 및 축계 설계 기술 |
회로설계 | ▪ EMB ECU 회로 설계 기술 (EMB용 3상 모터 회로 설계 및 Spice Simulation) |
R&D | SW선행 | ▪ MCU/CAN 연동/제어 기술 |
SW선행 | ▪ 유저환경(메뉴) 구축, 내/외부 장치 조작 SW개발 |
HW선행 | ▪ 진동 환경을 고려한 구조적 강성 설계, 공진점 회피 설계 및 방열 구조 설계 |
■ 근무지역
▪ 경기도 용인
■ 선발혜택
▪ 졸업 후 현대모비스 연구소 입사
▪ 장학금 (석사 135만원, 박사 170만원 / 월)
▪ 현업 연구원 멘토링
▪스마트 기기(태블릿 PC) 제공
■ 온라인 상담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모집 기간 내 상시 운영 09:00~17:00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현대모비스] 2021 현대모비스 계약학과 모집 (~8.17(화) 오전10시)
■ 선발 대상 (21년 9월 기준)
▪ 22년 3월 고려대, 연세대, 카이스트 석사과정 진학 가능하신 분
※해당학과: 고려대 자동차융합학과, 연세대 자동차융합공학과
※타 대학 졸업(예정)자 지원가능
■ 기본 요건
▪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치셨거나 면제되신 분(병역특례로 지원 불가)
▪ 학부성적기준 평점 'B’ 이상이신 분
▪ 해외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신 분
■ 지원방법
▪ www.hyundai-scholar.com 온라인 지원
※홈페이지 상단의 '지원하기’ 탭의 ‘지원서 작성’ 클릭
■ 서류접수
▪ 2021년 8월 2일(월)~17일(화)오전 10시 마감
■ 전형계획
▪ 서류접수 ▶인성검사 + 대학원면접 ▶ 회사면접 ▶ 대학원전형 ▶ 건강검진 + 합격자 발표
※각 전형별 세부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전달 예정
■ 모집전공
▪ 이공계
■ 모집분야
직무 | 분야 | 세부직무 |
전동화 | 구동시스템 | ▪ NVH(분석/시험) 고려 인휠모터 구조설계 ▪ 인휠모터 발열/냉각 구조 및 고속 회전체(기구/볼베어링) 설계 |
전장 | 시스템 플랫폼 | ▪ OS(RTOS, 리눅스)/디바이스 드라이버/딥러닝 기반 인식 알고리즘 등 임베디드 SW 개발 ▪ MCU AUTOSAR 플랫폼 개발 ▪ CPU 및 메모리, 오디오 DSP, 비디오 어플리케이션 회로설계 및 전원 회로 설계 ▪ 고속 신호 검증 및 EMC 디버깅 |
AV | ▪ 차량 동역학 기반자율주행 GPS 기반 측위로직 개발 ▪ ADAS제어기 SW아키텍쳐 설계 및 진단통신 SW 개발 ▪ 전방카메라 시스템 기능(경고/제어/고장 등) 및 차로유지제어 개발 ▪ 레이더 Tracking 로직 및 레이더 신호 처리 알고리즘 개발 ▪ 딥러닝 활용 영상처리/후처리/3D 영상인식 알고리즘 SW 개발 및 네트워크 최적화 |
IVI | ▪ DSP 기반 음향 시스템(차량실내 공간음향 디자인, 사운드 효과, 소음제어 등)개발 |
시험평가 | ▪ 통합제어기 SW 자동화 테스트 ▪ 차량 내/외부 통신 네트워크 평가 |
샤시안전 | OTA | ▪ OTA 설계 기술 |
보안로직 | ▪ Cyber Security 설계 기술 |
■ 근무지역
▪ 경기도 용인
■ 선발혜택
▪ 졸업 후 현대모비스 연구소 입사
▪ 입학금 및 등록금 전액 지원
▪ 현업 연구원 멘토링
▪ 산학 연구과제 연구비
■ 온라인 상담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모집 기간 내 상시 운영 09:00~17:00 (주말 및 공휴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