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22년(상) 현대모비스 연구장학생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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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모비스 연구장학생 : https://bit.ly/3Kn1qzm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n 『미래인재TV』 유튜브 채널 : https://youtu.be/BcQn_Tyun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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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현대모비스 연구장학생 모집
연구장학생 제도는 석사, 박사 과정의 우수 인재를 선발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프로젝트 중심의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실제 현업팀과 연계하여 현장감 있는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됩니다.
이러한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을 통해 연구개발 역량을 갖춘 현대자동차그룹의 미래 R&D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n 선발혜택
- 졸업 후 현대모비스 연구소 입사
- 장학금 (석사 135만원/월, 박사 170만원/월)
- 현업 연구원 멘토링
- 석박사 기술과제 수행비
- 스마트 기기 제공
n 선발대상
- 석사 : 1~3학기 재학생
- 박사 : Coursework 수료 이후 2년 이내 재학생
(Coursework 수료기준 : 성적표 상 학점이 더 이상 기입되지 않는 시점)
n 기본요건
-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치셨거나 면제되신 분 (박사 지원자의 경우 전문연구요원 편입자 지원가능)
- 학부성적기준 평점 ‘B’ 이상이신 분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신 분
n 지원방법
- 온라인 지원 (검색창에 “현대자동차그룹 연구장학생” 입력)
※ URL : http://www.hyundai-scholar.com 또는 https://hmg-scholar.recruiter.co.kr
※ 홈페이지 상단의 ‘지원하기’ 탭의 ‘지원서 작성’ 클릭
※ 현대모비스 다른 채용 건과 현대엔지비 주관 장학제도 중복지원 불가
n 서류접수
- 2022년 3월 7일(월) ~ 3월 21일(월) 오전 10시 마감
n 전형계획
- 서류접수 > 코딩테스트 > 면접(인성검사) > 건강검진 > 합격자발표
※ 각 전형별 세부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전달 예정
※ 인성검사 이후 ‘코딩테스트’ 진행 (SW 직무에 한함)
- 사용언어는 C, C++, JAVA, Python3 (문항별 사용언어 선택 자유)
- 1문제는 C 또는 C++ 풀이 필수
n 모집분야 (코딩테스트는 SW 직무에 한함)※
분야 | 직무 | 세부직무 | 모집전공 | 우대사항 |
SW/자율주행 | 임베디드 | ∙ 자율주행/주차 임베디드/최적화 설계 신호처리 기능 개발 | 컴퓨터 | ∙ 기능안전 및 A-SPICE 기반 설계 경험자 (CAN, Ethernet) |
알고리즘(제어) | ∙ ADAS 로직 설계 (LKA/LFA/HDA/ISLA/HBA)등 양산 개발 | 컴퓨터 (자동차) | ∙ QNX 기반 SW 개발 경험자 ∙ 차량동역학 기반 제어 로직 개발 경험자 | |
알고리즘(AI) | ∙ 딥러닝 기반 영상 인식 알고리즘 개발 및 최적화 (근거리/원거리/후측방/객체/공간/주차선) 사양 설계 ∙ 영상 데이터 관리 개발 | 컴퓨터 | ∙ Vision Geometry/Optical Flow/Depth Estimation 관련 지식 보유자 ∙ 3D 그래픽 툴(블렌더 外) 및 엔진 개발 경험자 | |
SW/무선통신 | 시스템 SW | ∙ 차량 디지털키 시스템 개발 측위 로직 개발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 컴퓨터 (제어계측) | ∙ 휴대폰 위치 측위 로직 개발 경험자 |
SW/음향설계 | 시스템 SW | ∙ 사운드 시스템 제품에 적용되는 특수 음향 기능 알고리즘(ANC/ASD/VESS) 개발자로서, 기존 알고리즘 고도화를 위한 선행 및 양산 개발 업무 진행 설계 및 프로세스 수행과 특수 음향 기능/성능 육성 | 전자/컴퓨터 (자동차) | ∙ ANC/ASD 등 알고리즘 개발 경험자 |
SW/전동화 | 알고리즘(제어) A | ∙ 전력변환장치(LDC/OBC) 제어 로직 설계 및 SW 개발 모델 구현 | 전기전자 | ∙ 전력변환장치 제어 SW 경험자 ∙ 차량제어기 Application SW 경험자 |
알고리즘(제어) B | ∙ 인버터, 모터 제어로직 및 SW 설계 로직 설계 | 전기전자 | ∙ 차량용 인버터 제어 SW 경험자 ∙ 차량제어기 Application SW 경험자 | |
SW/선행 | 알고리즘(제어) | ∙ 자율이동로봇 SW 로직 개발 | 컴퓨터 | |
SW/샤시안전 | 알고리즘(제어) | ∙ 전자현가시스템 차량 제어 로직 및 SW 개발 | 기계 | ∙ 차량동역학, 제어 전공자 |
비SW/디스플레이 | HUD광학 | ∙ CGH기반 홀로그래픽 AR-HUD 개발 | 전자/정보 | ∙ CGH 알고리즘 개발 전공자 |
비SW/전동화 | 기구설계 | ∙ 모터 전자기/절연 설계 절연 설계 | 기계 | ∙ 기계/전기공학 전공자 및 석사 학위 보유자 ∙ 전자기 해석(Maxwell, JMAG 등) SW 경험자 |
비SW/선행 | 재료 | ∙ 전장품용 전자파 차폐소재 개발 | 신소재 | ∙ 전자파 차폐소재 개발/분석 역량 보유자 |
디자인 | ∙ 미래 모빌리티 (제품/전시) 관련 인터랙션 디자인 UX 시나리오 컨텐츠 개발 | 아트&테크놀로지 | ∙ 전시 디자인 경험자 | |
비SW/샤시안전 | 기구설계 | ∙ 미래 모빌리티 승객 안전장치 개발 승객 상해 연구 승객 상해 연구 | 항공우주 | ∙ CATIA 3D 모델링 우수자 |
HW설계 | ∙ 자율주행용 전동브레이크 및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설계 설계사양서 작성 | 기계 | ∙ 전동부스터 설계 경험자 |
※LKA : Lane Keeping Assist / LFA : Lane Following Assist / HDA : Highway Driving Assist / ISLA : Intelligent Speed Limit Assist / HBA : High Beam Assist
n 근무지역 : 경기도 용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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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 기간 내 상시 운영 09:00~17:00 (주말 및 공휴일 제외)